업무용 노트북 구매 + 휴대용 모니터 구매

2018. 3. 20. 20:14취미/기타잡담

사실 회사업무하는데 왜 내가 내돈들여서 노트북을 구매하냐 싶긴 한데

 

외국출장이 잦은터라 출장가서 컴퓨터가 느리거나 작동이 안된다거나 하면 화가나는건 겪어본사람만이

 

아는 사실입니다.

 

정확하게는 장기 출장이 잡혀있어서 겸사겸사 구입했습니다만. 정작 장기출장은 요원해지고 짧은 출장이 어려번 잡혔네요

 

 

잡설은 이만하고 이번에 산 노트북입니다

 

레노버 게이밍 시리즈 Legion  Y520- YKR 입니다.

 

기본사양은 1TB 하드디스크인데 M.2 SSD 교체하고 집에 굴러다니던 하드 끼워넣고 램 8기가로 업글했습니다.

 

i5 7500 HQ CPU에 GTX1050이라 어디서 쓰건 문제없는 스팩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단점이라면 무게가 2.0킬로가 나간다는 단점이 있네요

 

 

 

 

 

 

포장은 꼼꼼하게 해서 오기때문에 파손염려는 덜어도 될것 같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답게 뭔가 화려합니다.

 

 

그리고 한국 사무실에서 듀얼모니터를 쓰다가 외부에 나가면 답답한 경우가 많아서

 

휴대용 모니터도 하나 구입했습니다.

 

 

 

 

 

 

 

USB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는데도 잘되는걸 보니 뭔가 신기하네요

 

 

막상 이렇게 사놓고 보니 출장가서도 돈 들인거 만큼 성과를 내야하는데 라는 걱정이 들기 시작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