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3. 18:11ㆍ취미/기타잡담
레인보우 식스 시즈 Operation Black Ice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나온이후 첫번째로 실시된 대규모 패치인데요 큰 틀에서는 게임 사항 조정및 신규 오퍼레이터 추가가 있었습니다.
캐나다특수부대의 신규오퍼레이터 두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각각 프로스트(서리덫)와 벅(벅샷)입니다.
시즌패스가 있으신분들은 지금 즉시 포인트 혹은 R6코인을 통하여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신규 맵인 요트 맵이 추가되었습니다.
허드슨만에 고립된 요트를 배경으로 하는 맵입니다.
그외에 추가된 자세한 사항은
레인보우식스 웹 페이지 http://rainbow6.ubi.com/siege/en-US/updates/blackice.aspx#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하는 개인적으로 해놓은 번역입니다.
일부는 의역한 부분도 많이 있고 축약한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정확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직접가셔서 원문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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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시즌 무기스킨
JTF-2, USA Winter camo와 Dwter Hill과 같은 스킨들이 각 시즌마다 새로운 무기스킨으로써 발표됩니다
무기스킨은 명성수치 혹은 R6 크레딧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점을 방문하여 새로운 무기스킨을 확인해보세요
덧붙여서 블랙아이스 무기 스킨은 R6 크래딧으로 구매할경우 특별 시즌 할인중이며 모든 무기에 적용가능합니다.
관전자 모드(영상) 추가
관전자모드가 모든 플렛폼에서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5V5 커스텀 메치에서 11 번째 플레이어로 실시간 관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관전자가 게임플레이를 시청할때 더 나은 이해를 돕기 위해 몇가지 시각적 효과를 관전자모드에 추가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보시려면 이 영상을 참고하세요 (홈페이지 참고)
관전자 모드가 게임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더 배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일반 수정 및 개선사항
=벨런싱=
*아군 캐릭터들의 외침이 적팀에게서는 들리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적팀은 아군 캐릭터에게서 발생하는 외침이 들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통하여 아군팀의 은밀한 기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방어물의 위치 전환(랭크게임과 커스텀매치)
랭크게임과 커스텀 메치에서 방어팀은 투표를 통하여 원하는 지역을 방어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개발팀은 특정 지역이 다른 곳보다 더 쉽게 방어할수 있다고 여기는 지역을 유저들이 계속적으로 선택한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개발팀는 강제적 다양성을 부여함으로써 더 나은 경쟁과 흥미를 유발할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제부터 방어팀 한 자리에서 승리할 경우 해당위치를 다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경기가 연장전으로 가는경우에는 다시 모든 위치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무기의 탄적(彈跡)감소(특히 제압형 무기)
은밀한 기동을 위하여 제압형 무기에 대한 탄적이 감소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패치가 소음형 무기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데미지 감소보다 격발음을 줄이는것이
더 이득이 되는것으로 판단하게 해줄 것이라 믿고있습니다.
*섬광탄의 범위가 확대됩니다
우리는 섬광탄의 범위를 약 두배 수준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섬광탄이 더 효과적이 될 것입니다.
*방어기제의 소음의 단계를 낮추었습니다
-뮤트 전파방해기의 수직방향 소리를 줄였습니다(이제 두 층계 이상의 차이에서 전파방해기 소리를 듣지 못하게 될것입니다)
-전기 가젯(ex; 전기철조망등)의 소음이 감소되었습니다
-Kapkan 트랩의 소음이 감소하였습니다.
*강화벽과 캐슬의 바리케이트가 설치도중에도 탄환을 막습니다.
기존까지는 강화벽 설치나 캐슬의 바리케이트 설치중에도 총알에 맞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설치중에도 총알을 막을 수 있습니다.
*Thatcher가 샷건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Thatcher에게 영국산 M590A1 샷건을 추가하였습니다.
*Bandit의 특수무기인 CED-1가 인질에게 전기 충격을 입히지 않게 됩니다.
인질에게 전기적 충격이 가해지는것을 제거하였습니다. 이것은 종종 발생하는 전기충격에 의한 인질의 죽음을 막을 수있을것입니다.
=유저편의성=
*맵을 로딩하는동안 그리고 계획단계의 장면에 맵이름과 모드를 추가, 먼지효과 감소
표면이 부서질때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는 화면 테두리에 먼지효과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감소시키고 덜 가려지게 하였습니다.
*메치메이킹 화면의 타이머 변경
타이머는 이제 카운트 다운이 아닌 추정시간으로 순차적으로 세어나갑니다.
메뉴의 무기 데미지 수정
메뉴에서 보이는 데미지 수치를 경장갑 기준으로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리스트 변경사항
공격진영의 개별 스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랭크, 커스텀 메치)
랭크게임과 커스텀 게임에서 공격진영은 그룹의 투표 대신, 그들의 개별적인 스폰 포인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건물에 접근하는 시간을 엄청나게 줄여 전술적 유연성을 제공하고, 간혹 발생하는 스폰킬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랭크 인구의 재조정
우리의 추적데이터상으로는 상위 랭크(Gold, Platinum, Diamond)가 예상보다 적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플레이어 랭크를 재조정 하였습니다.
이는 많은수의 플레이어가 이번업데이트 이후로 랭크가 바뀌는것을 의미합니다.
업데이트 전의 랭크 구간
□ 1.17% Copper (1-4)
□ 34.6% Bronze (1-4)
□ 58.8% Silver (1-4)
□ 5.27% Gold (1-4)
□ 0.1% Platinum (1-3)
□ Less than 0.001% Diamond
*문제점: Silver의 유저들이 종종 Platinum 플레이어를 만나거나 때때로 Gold를 만남으로써 메치메이킹이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인상을 심어주었다.
업데이트 후 랭크 구간
□ 15% Copper (1-4)
□ 25% Bronze (1-4)
□ 35% Silver (1-4)
□ 20% Gold (1-4)
□ 5% Platinum (1-3)
□ 0.2% Diamond
우리는 철저히 모니터링한 결과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필요하다면 패치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R6 포럼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순위변동 인자의 조정
이제부터 플레이어 랭크 Silver 3 이하의 플레이어 들은 더 높은 변동폭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예를들어 Bronze 3에 속한 플레이어는 15에서 16.5의 사이에 들어가면 되지만 Gold3의 플레이어는 32.5~35 의 범위에 들어가야합니다
이는 경험이 적은 선수는 상대적으로 쉽게 랭크를 올릴 수 있고, 경험이 많은 플레이어는 랭킹을 유지하기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그외 패치내용=
*웹 부분 : 전술보드 개선
-자동저장
전술보드는 이제 매 30초마다 자동저장됩니다. 이것은 당신의 작업물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줄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고 전술보드를 떠날때에 확인창을 뜨게 만들게 만들었으며 자동저장시 위쪽의 전술 이름옆에 "자동저장"이라는
문구를 뜨게 만들었습니다.
-점검공지
전술보드는 서버가 다운되기 15분전에 경고를 합니다. 당신은 이것을 보고 저장을 할 수 있으며
30초 이내의 작업에 대한 손실위험을 줄이기 위해 우리또한 점검 전 자동으로 저장을 하게 될 것입니다.
-글자를 선택하고 수정하는것이 쉬워졌습니다.
-문제점수정
-유저의 참가를 방해하는 기술적 문제 수정
-도구의 변경이 이루어 질때까지 응답, 다시 실행이 뜨는 문제 해결
-전술보드에 사람을 부르는 방법 추가(오른쪽 꼭대기)
-닫힘방지를 위한 공유상태 통지
-주요 문제점 수정-
이는 모든 문제점을 적어놓은것은 아니며 가장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BUG)를 표시한것입니다.
*게임 플레이 문제점 수정
-오른쪽 스틱부분의 데드존이 종료후 기본값으로 재설정 되는 문제 - 수정완료
-Thermite가 강화벽에 발열 폭발물을 설치 못하던 문제 -수정완료
-퓨즈가 클러스터 폭탄을 인질위에서 발사한 직후 팀킬이 발생하면 공격자가 승리하던 문제 - 수정완료
-근접공격을 당하면 Guard Brake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 수정완료
-게임의 마지막에 카메라영상이 오퍼레이터의 시야로 바뀌던 문제 - 수정완료
-로프하강뒤 특정 구조물에서 위쪽을 향한 형태로 텍스쳐를 부술수 없던 문제 - 수정완료
-PVE : 드물게 발생하는 경기 시작후에도 AI가 스폰되지 않던 문제 - 수정완료
-PVE : AI 엔지니어가 모든 공격에 대하여 회피하고 독가스만으로만 사살되던 문제 - 수정완료
*맵디자인 문제 수정
- 방어팀이 준비단계에서 빨간벽을 뚫고 나갈수 있던 문제 - 수정완료
-지원 모드에서 시청플레이어와 실제 플레이어의 보이는것이 달라 파괴된 벽이 파괴되지 않은 상태로 보이던문제 - 수정
-헤리퍼드 기지맵에서 플레이어가 준비 단계에서 모래주머니 높이 뛰기를 통하여 빨간 벽을 뚫고 나갈 수 있던 문제 -수정
-오레건 맵에서 이층침대에서 뛰는 경우 천장을 볼 수 있었던 문제 - 수정완료
-도스토에프스키 카페에서 재활용 휴지통에 끼던 문제 - 수정완료
-영사관 맵에서 비자사무실 의자에 캐릭터가 끼던 문제 - 수정완료
-운하 맵에서 드론이 환기구에 배치되는경우 월드 밖을 볼 수 있었던 문제 - 수정완료
-그외 자잘한 광원 문제 - 해결완료
*온라인 문제 수정
-게임에서 때때로 서부 유럽이 아닌 미 중부가 연결되던 문제 -수정완료
-일부 선수들이 게임후 명성을 받지 못하던 문제 - 수정완료
-0-0x00000602 문제 - 수정완료
-2-0x00000067 문제 - 수정완료
-2-0x00000068 문제 - 수정완료
-팀에서 특정 선수가 일부 단계를 수행하지 않아 메인메뉴에 남게되는 경우 - 수정완료
-로비화면에 있는동안 타이머가 사라지는 경우 - 수정완료
-같은게임 사용자가 게임진입후 사망한 다음 처음으로 종료된 경우 로비에서 무한로딩하는 문제 - 수정완료
-일부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도전을 재시도 하여도 "연결 실패"가 뜨는경우 - 수정완료
-PVE : 일부 상황에서 테러리스트 헌트 세션을 마치고 경험치와 명성을 얻지 못하는 경우 - 수정완료
-랭크 게임 : 임의적인 이유를 제외하고 특별한 이유없이 떠나는 선수 경고를 수신없이 2분간 Ban 당하는경우 - 수정완료
-PC, 랭크 게임 : F10을 이용하여 유저가 경기를 떠나도 재 연결 매시지를 받지 못하는경우 - 수정완료
-PC, 랭크 게임 : Alt+F4 로 종료이후 재연결 매시지를 받지 못하는경우 - 수정완료
*유저인터페이스 문제 수정
-랭크게임을 끝나서 나온 이후에도 지나간 메시지가 즉각적으로 지워지지 않는 경우 - 수정완료
-저택 맵에서 세탁실을 나타내는 마크가 사라지는 경우 - 수정완료
기타 문제 수정
-PC : 만약 플레이어가 조준 키를 변경한 경우 Tachanka 의 ADS 터렛에서 조준을 할 수 없었던 문제 - 수정완료
-PC : 몇몇키가 게임중에 자동으로 켜지고 체팅박스에 쳐지는 경우 - 수정완료
-PC : Push to talk 기능이 옵션메뉴에서 사라진경우 - 수정완료
-Uplay : 랭크게임 50판을 진행한 이후에도 Uplay 도전과제 알파팀이 해금되지 않는 문제 - 수정완료
패치사이즈 : 3.58G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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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번역은 개인적으로 해놓은 번역입니다.
일부는 의역한 부분도 많이 있고 축약한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정확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직접가셔서 원문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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